청록엔지니어링(주) 주최, 법원읍 어르신 한마당 축제 성황

지역 기업의 통 큰 후원과 주민들이 함께한 축제

입력 : 2018-05-09 16:07:23
수정 : 2018-05-09 16:07:23





▲ 법원읍 노인회에서 4년간 잔치를 마련해준 청록엔지니어링(주) 김종훈 회장에게 감사패 전달
 


▲ 장수 어르신 5명에게 장수지팡이를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 기원


‘제4회 법원읍 어르신 한마당 축제’가 9일 어르신 800여명을 비롯 내·외빈 및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법원읍 초리골 초호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아 매년 청록엔지니어링((주) 회장 김종훈, 사진 위)이 주최하고 대한적십자사법원봉사회가 주관한 행사로 장소를 제공한 초리골 초호쉼터, 초리골 초계탕, 동해식품(주), KD베딩시스템, 법원읍 사회단체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식전행사로 라인댄스 및 난타 공연으로 흥을 돋웠다. 이어 이장단과 내빈은 어르신들에게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장수 어르신 5명에게 장수지팡이를 전달하며 건강과 안녕을 기원했다.

특히, 이날 법원읍 노인회에서는 4년간 잔치를 마련해준 청록엔지니어링(주) 김종훈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그동안의 감사한 마음을 패에 담아 전달했다.
 
음식은 동해식품(주)에서 후원한 800인분의 삼계탕이 제공됐으며, 천현초교 30회에서 100만 원, 곽순용씨 개인이 100만 원을 후원했다. 쪼매난 카페에서 무료로 커피 봉사에 나섰고 KD베딩시스템에서 침대 5셋트를 경품으로 내놓았다. 오찬후에는 어르신들의 경로당 대항 노래자랑이 펼쳐졌다.

4회를 맞은 어르신 한마당 축제는 법원읍 출신인 청록엔지니어링(주) 김종훈 회장의 전액 후원금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민관군 및 기업체가 함께 참여해 마을 어르신들을 위한 축제로 변화 및 발전해 가고 있다.
 
김종훈 회장은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맛나는 음식과 선물을 많이 준비했으니 오래간만에 만나는 이웃 어르신들끼리 많은 말씀 나누시며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만끽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식 법원읍 노인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고향사랑과 경로효친 사상을 중요시하는 매년 김 회장의 통 큰 행사 마련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어른으로서)우리들은 언행에 있어 조심하고 존경받는 어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영중 기자 stjun01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