댁의 아파트 관리비, 새고 있지 않나요?

윤후덕 의원, 아파트 관리비 혁신 위한 주택법 발의

입력 : 2013-08-21 18:32:36
수정 : 2013-08-21 18:32:36

민주당 책임의원제의 제1호인 ‘민주당 아파트 관리비 혁신 책임의원’인 윤후덕 의원은 아파트 관리비 혁신을 위한 ‘주택법 일부개정법률안’을 8월 20일 대표 발의했다.

또한 9월 6일에는 민주당 정책위 차원에서 ‘아파트 관리비 혁신을 위한 주택법 개정 토론회(부제 : 댁의 아파트 관리비, 새고 있지 않나요?)’를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10시에 개최한다.

아울러 민주당 정책위원회와 윤후덕 국회의원(민주당 아파트 관리비 혁신 책임의원)이 공동주최하는 ‘아파트 관리비 혁신을 위한 주택법 개정 토론회(부제 : 댁의 아파트 관리비, 새고 있지 않나요?)’가 9월 6일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다.

이번 토론회의 발제는 서울특별시 강맹훈 주택건축정책관이 ‘서울시 아파트 관리 비리 특별감사 결과’를 발표하고, 국토교통부 김수상 주택건설공급과장이 ‘국토부 아파트 관리제도 개선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 시간에는 아파트 비리척결 운동을 전개하는 송주열 아파트 비리척결 운동본부 회장과 주택관리사를 대표해 박병남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사무총장, 아파트입주자대표자회의를 대표한 김원일 전국 아파트입주자대표자회의 연합회 사무총장 등 아파트 관리제도의 당사자들이 토론할 예정이다.

또한 학계 대표는 곽도 중앙대 교수, 법조계는 정홍식 변호사(법무법인 화인), 회계사는 김창훈 회계사(회계법인 정동)가 각기 전문분야의 입장에서 본 아파트 관리제도 개선 방안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