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노인복지관, 어르신께 따뜻한 마음 나눔 실천

입력 : 2026-01-26 17:16:24
수정 : 2026-01-26 17:16:24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파주시노인복지관에서는 지난 1월 24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이용 중인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연탄 전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연탄 나눔은 지역 내 여러 기관과 단체, 개인이 후원한 후원금을 통해 마련되었으며, 추운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파주LGD 자원봉사단체(따봉봉사단)소속 봉사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어르신 가정에 연탄을 전달하며 이웃의 온정을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봉사활동을 통해 연탄 400장을 전달받으신 어르신을 포함하여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받고 계신 어르신 총 7가구에 연탄 1,717장과 전기매트 3개를 전달드렸으며, 파주시노인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인력들은 연탄 전달과 함께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따뜻한 말벗으로 정서적 지원도 함께 제공했다.

연탄을 전달받은 어르신께서는 “추운 날씨에 연탄 걱정을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 도와주셔서 큰 힘이 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파주시노인복지관 육언태 관장은 “지역사회의 소중한 후원과 자원봉사자분들의 참여로 어르신들께 따뜻한 겨울을 선물해 드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의 생활 안정과 정서적 지지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파주시노인복지관은 2005년 개관 이후 지역사회 내 다양한 기관과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복지사업을 추진해가고 있으며, 이 중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만 65세 이상의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또는 기초연금수급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생활지원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확인, 일상생활 지원, 정서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사회 돌봄 체계 강화에 힘쓰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담당자(031-944-4254)에게 문의 가능하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