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소방서 의용소방대, 남녀 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
신임 송기석(남), 반은주(여) 취임··· ‘의용소방대는 하나’
입력 : 2026-01-06 18:01:33
수정 : 2026-01-06 18:01:33
수정 : 2026-01-06 18:01:33

송기석 의용소방개 남성 연합회장

반은주 의용소방대 여성 연합회장
“사명으로 채운 시간을 기억하고, 사명으로 걸어가는 첫 발걸음을 함께 응원합니다”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각종 재난현장에서 헌신적인 봉사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파주소방서 의용소방대 미래를 선도할 제11.12대 남녀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이 1월 6일 파주소방서 대강당에서 축하와 격려속에 성황리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 박대성 파주시의회 의장, 도·시 의원, 김명찬 파주소방서장, 임원빈 경기 북부 남성연합회장, 노정화 여성연합회장, 대원,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11대 김영일·최성순 이임회장에게는 격려와 12대 송기석·반은주 취임회장에게는 축하를 전했다.
이날 연합회는 그동안의 노고에 대해 감사장·공로패·감사패·고문 위촉장 수여를 비롯 파주소방서장은 신임회장에 대한 임명장 수여 및 직위표장 견착식, 연합회장기 이양식을 진행했다.
송기석 남성연합회장은 “의용소방대는 말보다 현장에서, 계획보다 실천으로 평가받는 조직이라 생각한다. 저는 현장에 강한 의용소방대, 대원이 중심이 되고 필요할 때 가장 먼저 움직이며, 어려운 순간에 가장 믿을 수 있는 조직이 되도록 앞장서겠다”라며 “대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민하며 함께 움직여 ‘의용소방대는 하나’”임을 강조했다.
반은주 여성연합회장은 “대원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소방서와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연합회 운영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의용소방대의 취지와 목적에 맞는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책임감 갖고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조언속에서 한 걸음씩 나아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명찬 파주소방서장은 “오늘 이 자리가 단순한 이취임식이 아니라, ‘안전한 파주, 행복한 시민’을 향한 새로운 출발점이 되길 소망한다”라며 “파주소방서는 언제나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을 뒷 받침하며, 현장 중심의 정책과 신속한 지원으로 동행할 것”을 약속했다.

파주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기 이양
김경일 파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일은 지방정부의 팩무이자 그 어떤 일보다 가장 먼저 챙겨야 하는 기본 중의 기본”이라며 “파주시는 소방서와 긴밀히 협력하며 어떤 재난에도 굳건히 시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 송기석 남성 연합회장은...
2012년 조리전담의용소방대에 입대한 후, 2023년 의용소방대장으로 임명돼 지역 주민의 생명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대원 간 화합과 조직의 안정적 운영에 기여해 왔다.
또한 조리읍체육회 상임이사와 파주시 복싱협회 부회장직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바탕으로 다양한 대외 활동에 참여해 오고 있다.
● 반은주 여성연합회장은...
2015년 교하여성의용소방대에 입대하신 이후, 2023년 의용소방 대장으로 임명돼 지역 주민의 생명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대원 간 화합과 조직의 안정적 운영에 기여해 오왔다.
또한 참사랑실천회 파주지회 사무국장과 교하생활안전협의회 회원, 교하사랑협의체 총무, 운정5동 통장협의회장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히 힘써 오고 있다.

pajusidae@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