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병원, 장기요양기관 및 유관기관 종사자 대상

「만성(노인성)질환 및 낙상 예방」 교육 실시

입력 : 2025-09-26 19:59:17
수정 : 2025-09-26 19:59:17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은 지난 9월 23일 파주시 내 장기요양기관 및 유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만성(노인성) 질환 관리 및 낙상 예방 교육’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지역사회 보건·의료·복지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된 전문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노인 환자에 대한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고 장기요양시설의 서비스 질을 제고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은 1부 ‘만성(노인성) 질환의 이해 및 관리’(강사: 성영호 가정의학과장), 2부 ‘낙상 예방 및 대처 방법’(강사: 김승수 재활의학과장)으로 구성됐으며, 실제 임상사례를 기반으로 한 강의와 실무 적용 중심의 질의응답을 통해 참석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참여도를 이끌어냈다.

한 참석자는 “고령자 대상 돌봄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이었다”며 “오늘 교육이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파주병원은 올해 상반기부터 욕창 및 상처간호, 심전도, 응급분만 등 다양한 전문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지역사회 보건의료 종사자들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 경기도의료원 파주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실 (031-849-2018)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