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 활성화…파주읍 주민자치회 워크숍

박정 국회의원과 주민자치 전문가 권선필 교수 참석

입력 : 2023-04-18 17:23:25
수정 : 2023-04-18 17:23:25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파주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14일 파주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회 위원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활성화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의제발굴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제2기 주민자치회가 올해 1월 새롭게 출범함에 따라 주민자치위원들의 자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주민자치 분야 전문가인 목원대학교 권선필 교수와 함께 총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1차 워크숍에서는 파주읍 주민자치회의 정체성 및 방향성에 대해 위원들이 의견을 나누고, 지역사회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발굴하기 위한 주민 의견 수렴 방법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5월에 개최되는 2차 워크숍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한 달 동안 주민 의견을 모아 발굴한 의제를 공유하고 타 주민자치회의 우수사례를 학습해 마을 의제 사업으로 발전시키는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노영준 파주읍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지역 주민들이 자율적이고 적극적으로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인 파주읍장은 “제2기 파주읍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열정과 관심이 남다른 만큼 파주읍 주민자치회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에는 박정 국회의원이 방문해 파주읍 주민자치 위원들의 주민자치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