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욱 도의원, 경기도주식회사·경제과학진흥원

업무추진 현황청취 및 발전방향 모색 정담회

입력 : 2022-08-22 14:48:06
수정 : 2022-08-22 14:48:06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용욱 도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1)이 지난 18일 경기도의회에서 「경기도주식회사·경제과학진흥원 업무추진 현황청취 및 발전방향 모색 정담회」를 가졌다.

이용욱 의원은 “경기도 경제를 책임지는 두 공공기관의 현 주소를 면밀히 들여다보고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 함께 논의해보고자 한다”며 정담회 개최 목적을 밝혔다.

정담회에는 이용욱 의원을 비롯 김길아 경기도과학경제진흥원(이하 경과원) 혁신기획실장, 경기도주식회사(이하 주식회사) 배공만 본부장이 배석한 가운데 경과원과 주식회사의 업무추진 현안청취 및 개선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주식회사의 현황 및 과제에 대해 이용욱 의원은 “배달특급사업 적자 대책  필요성을 통감하고 있으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수익모델을 마련해야 한다”며, 배달특급 어플리케이션에 지역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을 입점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경과원 주요 업무 추진현황, 특히 신사옥 파주 이전에 대해서 “사업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다방면으로 신경써주기 바란다”며 당부했다.

끝으로 이용욱 의원은 코로나19 펜데믹 장기화와 고물가·고금리·고유가라는 삼중고를 맞닥뜨린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덜고 체감경기를 회복할 수 있도록 경제노동위원으로서 주식회사와 경과원의 과제를 함께 해결해나가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