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곁의 조경', 자연과 도시의 균형

제4회 파주건축문화제(PAJU ACF) 개최, 10월 15일~11월 14일

입력 : 2021-09-27 18:29:06
수정 : 2021-09-27 18:29:06


10월 15일부터 11월 14일까지 파주출판단지 일대에서 개최
<우리 곁의 조경> 전시 및 영화상영, 강연, 영화마을 오픈하우스, 워크숍, 어린이 일일 클래스 등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파주시대 배윤경 기자]= (사)파주출판문화정보국가산업단지입주기업체협의회 파주건축문화제 운영위원회가 주최하는 「제4회 파주건축문화제(PAJU ACF)」가 <우리 곁의 조경(LANDSCAPES around us)>을 주제로 오는 10월 15일(금)부터 11월 14일(일)까지 한 달간 출판도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환경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는 이 시대에, 건축 또한 환경과의 조화를 고민해보자는 취지의 이번 ’제4회 파주건축문화제’는 전시기간 내내 <우리 곁의 조경(LANDSCAPES around us)> 전시를 통해 조경의 본질에 대해 대중들이 이해하기 쉽게 보여준다. 

행사 첫날에는 정영선 조경가와 ㈜사계절출판사 강맑실 대표가 강연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삶’과 ‘생태도시’에 대한 이야기로 행사의 포문을 열 예정! 또한 출판단지에 위치한 영화사 명필름 아트센터에서는 ‘코로나 시대 이후의 건축’을 주제로 선정한 영화들도 상영한다. 

평소 보기 힘든 낮설지만 흥미로운 영화들이 소개될 예정. 출판도시 내 영화마을 입주사들이 회사 내부를 공개하는 오픈하우스는 ‘파주건축문화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단골 인기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생태전문가와 함께 출판단지를 걸으며 식물 이야기를 듣는 식물 워크숍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일일 클래스도 준비돼 있어 가을 가족나들이로 더할 나위 없을 듯하다. 행사는 모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행사는 사전예약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별 세부 일정과 예약방법은 추후 사단법인 파주출판문화정보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체협의회 홈페이지(www.bookcity.or.kr)와 인스타그램 계정(@pajubookcity.story)에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pajusida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