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주문에 대해 2분 이내에 응답하는 Skypod 로봇. 사진/엑소텍 코리아 홈페이지 카피
[파주시대 김영중기자]= 프랑스 본사를 둔 글로벌 창고 자동화 로봇 기업 엑소텍 SAS(Exotec SAS, CEO 로맹 물랭)의 한국 법인인 엑소텍코리아(이하 엑소텍)는 17일 파주시 신촌동에 위치한 ‘차세대 데모센터(Next-Generation Demo Center)’의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공급망 혁신 기술 세미나(Tech Seminar on Supply Chain Revolution)’와 함께 개최돼 빠르게 성장 중인 한국 이커머스 시장에 대한 엑소텍의 장기적 헌신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
한국은 높은 소비자 기대 수준과 고도화된 공급망 구조를 갖춘 세계적인 디지털 커머스 선도국가이지만 인력 부족, 물류 안전 규제, 고성능 물류 시스템에 대한 요구 등 다양한 도전 과제에 직면해 있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데모센터는 연중 상시 운영되는 상설 전시장으로, 국내 고객 및 파트너가 엑소텍의 혁신적인 스카이팟(‘Skypod®) 시스템’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날 현장 시연과 맞춤형 상담을 통해, 유통 및 제조 기업의 물류 효율성과 확장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자동화 솔루션의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프랑스의 스타트업 지원 기관인 라 프렌치 테크 서울(La French Tech Seoul)과 공동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다양한 업계 전문가, 비즈니스 리더 등 100명 이상이 참석했으며, 주요 인사들의 기조연설도 진행됐다.
필립 베르투(PHILIPPE BERTOUX) 주한 프랑스 대사는 ‘한-프랑스 간 기술 협력의 중요성과 혁신 기술 분야에서의 양국 파트너십 강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유은정 로레알코리아 최고운영책임자는 “온라인 판매 비중이 50%를 넘고, 빠른 배송이 기본인 한국의 뷰티 이커머스 시장은 경쟁이 치열하다”며 “기업들은 운영 환경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인건비가 상승함에 따라, 2023~2025년 동안 디지털 전환과 자동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라고 현재 뷰티 산업의 물류 혁신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이경준 한국로봇산업협회 사업기획본부장은 국내외 사례를 중심으로 로봇 기반 스마트 물류의 현황과 향후 전망에 대해 업계 단체의 전문적인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로봇 기술이 물류 산업에 미치는 혁신적 변화상을 제시하기도 했다.
엑소텍 아시아태평양지역 대표 타테와키 류(Ryu Tatewaki)는 “이번 최첨단 데모센터 개소를 통해 한국 시장에서의 활동을 한층 강화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곳은 단순한 시연 공간이 아니라, 한국 고객들의 성장을 기술로 돕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보여주는 상징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번 개발은 유통 및 제조 공급망 전반의 최적화를 실현하고자 하는 엑소텍의 글로벌 비전과도 맞닿아 있으며, 향후 엑소텍은 한국의 고객, 파트너, 혁신 기업들과 함께 물류의 미래를 공동 설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엑소텍(Exotec)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창고 자동화 로봇 솔루션 기업으로, 혁신적인 하드웨어와 첨단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창고의 효율성과 유연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작업자의 근무 환경을 최적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갭(Gap Inc.), 까르푸(Carrefour), 데카트론(Decathlon), 유니클로(UNIQLO)를 포함한 50개 이상의 글로벌 선도 기업이 엑소텍의 스카이팟(Skypod)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있으며, 전 세계 150개 이상의 고객사에서 사용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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