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애 요양병원-법원읍... 의료서비스 지원 업무협약

입력 : 2020-04-07 18:05:57
수정 : 2020-04-07 18:05:57



법원읍은 지난 6일 법원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우리애 요양병원과 의료서비스 지원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애 요양병원은 매월 법원읍 내 의료서비스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 2가구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협약을 맺은 파주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 우리애 요양병원(파주시 법원읍 사임당로 826)은 2019년 10월 개원한 노인성질환 전문 요양병원으로 정형외과, 내과, 신경과, 가정의학과, 한방과를 진료과목으로 개설해 각과 협진을 통한 진료시스템 갖추고 있으며 72병상의 입원실과 외래 진료실를 운영하고 있다.

이민경 우리애 요양병원 이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으로 의료서비스가 필요한 주민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인호 법원사랑나눔협의체위원장은 “법원읍은 어르신들이 많은 지역 특성상 노인성 질환에 대한 의료서비스가 매우 필요한 지역”이라며 “우리애 요양병원과의 협약이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병렬 법원읍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따뜻한 마음을 가진 분들이 있어 법원읍의 앞날이 밝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행복한 법원읍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대
pajusidae@naver.com